자신보다 덜 아는 사람을 위해 디자인해라
자신보다 조금 덜 아는 사람들을 위해 디자인하는 것이 UX의 핵심이다.
사용자들이 알지 못한다는 건 사실 그들은 관심이 없다는 뜻이다.
질문
- 텍스트를 사람들이 읽지 않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가?
- 사용자가 두세 번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는가?
'기획자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X] 솔루션 vs 아이디어 (0) | 2023.07.18 |
---|---|
[UX] 사용자 관점의 3가지 'What' (0) | 2023.07.18 |
[IA 디자인] 사용자에게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시키는 효과적인 콘셉트 전략 6가지 (0) | 2023.07.10 |
온라인 서비스는 먼저 나왔다고 해서 승자가 되지 않는다. (1) | 2023.07.08 |
[IA와 유저플로우] 좋은 IA 설계 (0) | 2023.07.04 |